핫타임뉴스

안산시, 제13회 안산시장배 전국 보치아대회 성료… 패럴림픽 선전 기원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7/29 [08:48]

안산시, 제13회 안산시장배 전국 보치아대회 성료… 패럴림픽 선전 기원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7/29 [08:48]

▲ 안산시, 제13회 안산시장배 전국 보치아대회 성료… 패럴림픽 선전 기원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안산시는 지난 24일부터 25일까지 이틀간 와동체육관에서 개최한 제13회 안산시장배 전국 보치아대회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29일 밝혔다.

안산시장애인체육회가 주최하고 안산시장애인보치아연맹이 주관한 이번 대회는 선수 및 임원 등 관계자 330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엘리트 선수 부문과 동호인 선수 부문으로 나뉘어 진행, 열띤 승부와 함께 장애인 체육인들의 화합 및 친목의 장이 됐다.

보치아는 공을 던져 표적구에 가까운 공의 점수를 합해 승패를 겨루는 경기로, 뇌성마비 중증장애인과 운동성 장애인만이 참가할 수 있는 장애인체육의 대표 종목이다.

특히 지난 2021년 제16회 도쿄 패럴림픽을 포함 총 9번의 금메달을 획득하며, 오는 8월 개최되는 제17회 파리 패럴림픽에서도 우리나라의 효자 종목이 될 것으로 단연 손꼽히고 있다.

아울러 보치아 종목은 안산시장애인체육의 효자 종목으로 전국 최강의 실력을 자랑한다. 지난 4월 파주에서 개최된 제14회 경기도장애인체육대회에서도 1위를 거머쥐며 안산시가 대회 종합 3위를 달성하는 데 큰 역할을 한 바 있다.

이민근 안산시장은 “전국에서 이번 대회에 참가해 주신 모든 선수단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라며 ”앞으로도 장애인체육의 저변을 더욱 확대하고 명성 있는 대회를 개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