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의정부시 장암동, 주민들에게 한 발짝 가까이 '찾아가는 사진관' 실시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7/29 [10:59]

의정부시 장암동, 주민들에게 한 발짝 가까이 '찾아가는 사진관' 실시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7/29 [10:59]

▲ 의정부시 장암동, 주민들에게 한 발짝 가까이 '찾아가는 사진관' 실시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의정부시 장암동주민센터는 7월 25일 지난해에 이어 문화누리카드 사용이 어려운 노인, 장애인들을 대상으로 장수사진 등을 찍어드리는 ‘찾아가는 사진관’을 실시했다.

문화누리카드는 만 6세 이상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을 대상으로 문화예술, 국내여행, 체육활동을 위해 연간 13만 원(2024년 기준)을 지원하는 충전식 선불카드다.

그러나 거동이 불편한 노인, 장애인들의 경우 장거리에 있는 문화누리카드 가맹점까지 가서 카드를 사용하는 것에 부담이 있다. 이는 점차 해당자들이 카드 사용을 잊게 해 복지 사각지대가 발생하고 있다.

따라서 이번 사업은 다양한 사진을 찍고 싶은 욕구가 있는 주민들에게 사진 촬영 서비스를 지원해 편리함을 제공하고 만족도를 높여 이용자들의 호평을 얻고 있다.

이재진 동장은 “적극 행정을 통하여 문화누리카드 사업의 취지를 이행할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복지 대상자들의 욕구를 파악 및 제공하여 복지 사각지대를 완화하겠다”고 말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