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여주교육지원청, 여주 청소년교육의회 도의회 의정체험학습 진행

여주 청소년교육의회 소속 의원 21명, 도의정 체험 및 서광범의원과의 간담회 진행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7/29 [13:47]

여주교육지원청, 여주 청소년교육의회 도의회 의정체험학습 진행

여주 청소년교육의회 소속 의원 21명, 도의정 체험 및 서광범의원과의 간담회 진행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7/29 [13:47]

▲ 여주교육지원청, 여주 청소년교육의회 도의회 의정체험학습 진행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경기도여주교육지원청은 지난 25일 경기도의회 본회의장에서 여주 청소년교육의회 소속 의원 21명이 참여한 가운데 청소년 모의의회 의정체험을 진행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날 의정체험에 참여한 학생들은 각자 맡은 역할에 따라 심사 보고, 도정·교육행정 질문 및 답변, 조례안 찬반 토론, 자유발언 등 의사진행을 체험했다.

특히 자유발언시간에는 교내 CCTV 설치 반대 및 전동킥보드 안전 이용을 주제로 청소년들의 시각으로 바라본 문제점과 해결방안을 제시하기도 했다.

또한, 서광범 도의원과의 만남을 통해 의원의 의정활동과 관련한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는데 여주청소년의원들은 서광범 의원에게 다른 정당 의원과 협의하는 과정 및 지역 발전을 위해 필요한 의정활동 방법 등에 대해 질의했다.

한 학생은 “이웃인 이천쌀의 인기는 나날이 높아지는데 우리 여주쌀도 우수한만큼 널리 알려지면 좋겠다”고 말했다.

서광범 의원은 “경기도와 협약해 여주 쌀 품종 개발 등 다양한 노력을 하고 있다”며 “여주쌀이 더욱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여주 청소년교육의회는 지역 내 청소년들이 권리의 주체로 지역의 교육관련 정책에 참여하고 정책을 제안할 수 있는 청소년참여기구로, 청소년 의정활동을 통해 자치역량 강화와 청소년 참여활성화를 실현하고 있으며, 여주 청소년교육의회는 학교폭력 예방․문화예술․교육진로․생태환경․정책기획의 5개 상임위원회에서 총 24명의 청소년의원으로 구성됐다. 이들은 지역 현안을 발굴하고 개선하기 위한 정책 제안, 사회 참여 활동을 펼치고 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