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하남시 꿈드림, 2024 대안교육기관 자기계발 프로그램 합동 수료식 성료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7/30 [17:37]

하남시 꿈드림, 2024 대안교육기관 자기계발 프로그램 합동 수료식 성료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7/30 [17:37]

▲ 하남시 꿈드림, 2024 대안교육기관 자기계발 프로그램 합동 수료식 성료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하남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지난 30일 2024년 대안교육기관 자기계발 프로그램 합동 수료식을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이번 수료식에는 지난 3월부터 5개월 동안 64명의 학교 밖 청소년이 참여하여 쌓아온 활동과 성과를 함께 나누고 축하하는 자리가 마련됐다. 하남시 꿈드림은 관내 미인가 대안교육기관의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자기계발 프로그램을 지원해왔다.

올해는 꽃피는 학교, 동성고등공민학교, 써니힐 크리스천 아카데미의 3개 대안교육기관에서 '단·소·진(단순, 소박, 진실/ 선장구)', '동성필하모니(기악)', '슬기로운 농부(친환경 스마트팜)', 'Joyful 오케스트라(오케스트라)', '지구촌 마을(ESL 영어회화)' 등 총 5개 과정으로 운영됐다.

수료식에 참석한 한 청소년은 "많은 사람들의 축하를 받으며 그동안의 활동을 나눌 수 있어 뿌듯했다"고 소감을 전했다.

꿈드림의 조재영 센터장은 “합동 수료식을 통해 참여 청소년들의 자기계발 성과를 격려하고 축하하는 시간이 되어 기쁘고, 함께 교류할 수 있어 유의미한 시간이었다”고 밝혔다.

하남시 꿈드림은 앞으로도 학교 밖 청소년의 자기계발과 사회적 통합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