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이천청년연합봉사단, 취약계층을 위해 청년농부가 되다!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7/31 [13:01]

이천청년연합봉사단, 취약계층을 위해 청년농부가 되다!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7/31 [13:01]

▲ 이천청년연합봉사단, 취약계층을 위해 청년농부가 되다!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이천청년연합봉사단은 경기도자원봉사센터에서 지원하는 ‘도민이 전하는 1차 지원 사업’에 선정되어 100여명의 봉사단원들과 정성으로 키운 농작물로 이웃사랑의 온기 나눔을 실천했다.

첫 봉사활동은 4월 감자와 옥수수 재배 교육을 시작으로 직접 씨감자와 옥수수를 심고, 잡초제거와 옥수수 겹 가지제거, 감자밭 잡초제거를 통해 농작물의 건강한 성장을 도왔다.

6월에 수확한 감자 150박스(10kg)는 (재)이천시자원봉사센터의 협조를 통하여 이천시재가노인복지센터, 이천시장애인연합회, 이천/여주외국인종합복지센터에 전달했다. 이를 통해 많은 이웃들에게 신선한 감자를 제공하며 따뜻한 마음을 나눴다. 7월에는 옥수수를 수확하여 조손 가정 10가구에 전달함으로써 다시 한 번 지역사회를 위한 나눔을 실천했다.

이천청년연합봉사단의 꾸준한 봉사활동은 지역사회의 귀감이 되고 있으며, 이천의 많은 청년들이 봉사활동에 참여하여 나눔의 가치를 실현하는 데 큰 기여를 하고 있다. 이천청년연합봉사단의 박대규 단장은 “앞으로도 지속적인 봉사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의 소외된 이웃들에게 도움이 되고, 함께하는 기쁨을 나누겠다”고 밝혔다.

(재)이천시자원봉사센터와 이천청년연합봉사단은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다양한 봉사활동을 통해 따뜻한 나눔을 이어갈 계획이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