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안양과천교육지원청, 『다문화학생 진로상담 프로그램』통해 다문화학생 성장 지원

전문기관과 연계한 “다문화학생 진로상담 프로그램”을 통해 자기이해 및 맞춤형 진로탐색 기회 제공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7/31 [13:58]

안양과천교육지원청, 『다문화학생 진로상담 프로그램』통해 다문화학생 성장 지원

전문기관과 연계한 “다문화학생 진로상담 프로그램”을 통해 자기이해 및 맞춤형 진로탐색 기회 제공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7/31 [13:58]

▲ 경기도안양과천교육지원청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경기도안양과천교육지원청은 2024년 6월 5일 ~ 7월 31일 심리상담센터와 연계하여 2024 안양과천“다문화학생 진로상담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본 프로그램은 관내 초5~고3 다문화학생을 대상으로 학생들이 긍정적 자아정체감을 가지고 한 사회의 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맞춤형 지원을 하기 위해 실시됐다.

진로상담은 초기 1:1 면담 및 진로적성검사, 개별 맞춤형 심층 상담으로 구성, 학생별로 총 2회기로 이루어졌으며, 심층 상담 시에는 필요시 보호자도 함께 참여하게 하여 학생과 보호자의 인식 차이를 좁힐 수 있도록 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학생은“내가 몰랐던 ‘나’에 대해 알게 됐고, 어떤 일을 하면 좋을지, 현재 내가 더 노력해야 할 것이 무엇인지에 대해 알게 됐다. 답답함이 많이 없어진 것 같아 좋다”로 말했다. 중국 출신의 보호자 역시 자녀의 통역을 통해 “이런 기회를 줘서 감사하고 만족스럽다”라고 밝혔다.

이승희 교육장은“다문화학생은 이중언어(문화) 배경이라는 장점을 가진 학생들이다. 진로상담 프로그램을 통해 이 학생들이 자신의 장점을 살려 한 사회의 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는 작은 기회가 됐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