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포천시, 미취업 청년 어학·자격시험 응시료 및 수강료 지원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8/01 [10:14]

포천시, 미취업 청년 어학·자격시험 응시료 및 수강료 지원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8/01 [10:14]

▲ 포천시청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포천시는 오는 11월 30일까지 ‘경기청년 역량강화 기회 지원 사업’의 신청자를 모집한다.

‘경기청년 역량강화 기회 지원 사업’은 미취업 청년을 대상으로, 1인당 30만 원의 범위 내에서 횟수에 제한 없이 어학·자격시험 응시료 및 수강료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포천시는 청년 기본 조례에 따라 관내 거주하는 19세부터 49세까지의 미취업 청년이라면 누구나 사업을 신청할 수 있다. 경기도 시군 중 지원 폭이 가장 넓다.

응시료는 응시일 기준일, 수강료는 수강 시작일부터 완료일까지 미취업 상태인 경우 지원한다. 취업자 중 1년 미만 단기간 노동자는 미취업자로 간주한다.

신청자는 어학 19종, 한국사, 국가기술자격 544종, 국가공인민간자격 96종, 국가전문자격 248종 등 총 909종의 자격에 대해 응시료를 지원받을 수 있다. 지난해 대비 248종의 국가전문자격이 추가된 것으로, 올해에는 지원 분야가 대폭 확대됐다.

수강료 지원은 응시료 지원 분야와 관련된 내용을 학원법상 교육청에 등록된 학원 또는 직업능력개발 훈련시설에서 수강해야 한다. 1종 특수면허는 시도경찰청에 등록 및 지정된 자동차운전(전문)학원에서 수강한 경우에 한정된다.

신청은 경기도 일자리재단 통합접수시스템 ‘잡아바 어플라이’에서 하면 되며, 지원금은 서류 접수순으로 검증 절차를 거쳐 12월까지 순차적으로 지급할 예정이다. 예산이 소진될 경우 사업이 조기에 종료될 수 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