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광주시 구강보건센터, 여름방학 맞이 아동‧청소년 건강관리 프로그램 운영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8/01 [11:26]

광주시 구강보건센터, 여름방학 맞이 아동‧청소년 건강관리 프로그램 운영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8/01 [11:26]

▲ 광주시 구강보건센터, 여름방학 맞이 아동‧청소년 건강관리 프로그램 운영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광주시는 여름방학을 맞이해 아동 및 청소년들의 건강한 여름나기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1일 밝혔다.

주요 프로그램은 아동·청소년의 올바른 구강 관리 습관 형성을 위한 ‘가족과 함께하는 반짝반짝 치아 교실’과 ‘지역아동센터 계속 구강 관리 사업’, ‘경기도 초등학생 치과 주치의 사업 집중 안내’ 등이다.

‘가족과 함께하는 반짝반짝 치아 교실’은 방학을 맞이해 운영하는 가족 단위 참여 프로그램으로 초·중·고 학생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대상자별 맞춤형 구강 보건교육 및 실습 ▲포괄적 구강 관리 서비스(스케일링, 불소도포, 치아홈메우기)를 제공한다.

‘지역아동센터 계속 구강 관리 사업’은 관내 지역아동센터 중 신청기관을 대상으로 ▲구강보건센터 내소 검진 ▲구강 보건교육 ▲불소도포 ▲치아 홈 메우기를 제공하며 검진 시 치료가 필요한 아동에게 치과 치료비를 지원하고 있다.

‘경기도 초등학생 치과 주치의 사업’은 관내 초등학교 4학년생 및 동 연령 아동 대상 예방 중심의 포괄적 구강 건강 관리 서비스로 학생들이 방학 기간을 이용해 검진받을 수 있도록 관내 치과 의료기관 및 학교를 통해 집중적으로 홍보한다.

이외에도 12~17세(’06~’12년생) 여성 청소년과 18~26세(’97~’05년생) 저소득층 여성을 대상으로 지원하는 HPV(자궁경부암) 예방접종을 학기 중 학업 등으로 의료기관 방문이 어려운 청소년들이 방학 기간 접종 완료할 수 있도록 집중 홍보 및 대상자에게 알림 문자 등으로 안내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모든 아동과 청소년이 건강하게 여름을 보내기를 바란다”며 “이번 프로그램들이 건강증진에 큰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