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경남도, ‘제2회 청렴한 날’ 개최로 도민 행복시대 향해

서부청 직원 500여 명 참여…‘반부패 3무 운동’ 동참 다짐

차영례기자 | 기사입력 2024/08/01 [17:15]

경남도, ‘제2회 청렴한 날’ 개최로 도민 행복시대 향해

서부청 직원 500여 명 참여…‘반부패 3무 운동’ 동참 다짐
차영례기자 | 입력 : 2024/08/01 [17:15]

▲ 경남도, ‘제2회 청렴한 날’ 개최로 도민 행복시대 향해


[핫타임뉴스=차영례기자] 경상남도는 ‘도민이 행복한 청렴 경남’ 조성을 위해 1일 도청 서부청사에서 ‘제2회 청렴한 날’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환경산림국장을 비롯한 서부청 직원 500여 명이 참여하여 청렴 아이스크림 나눔 행사를 진행하고, ‘반부패 3무(無) 운동’(직무관련자와 식사접대·선물·갑질 하지 않기) 실천을 다짐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이번 행사에는 경남도청공무원노동조합도 함께 참여하여, 행복한 일터를 만들기 위한 갑질 예방과 상호 존중 문화 조성 캠페인을 전개하기도 했다.

민기식 경남도 환경산림국장은 “유엔의 세계행복보고서에 따르면 국가청렴도가 높을수록 국민행복지수가 높다.”라며 “도민이 행복한 경남을 위해서는 반드시 공직자의 청렴이 선행되어야 한다”라고 말했다.

한진희 경남도청공무원노동조합 위원장은 “일할 맛 나는 일터, 갑질 없는 청렴한 경남을 위해 언제나 청우들과 함께 고민하고 실천하는 노조가 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경남도는 지난 5월 경남도청공무원노동조합과 ‘반부패 3무 운동’ 확산 협약을 체결하고, 첫 번째 공동시책으로 매월 1일을 ‘청렴한 날’로 지정·운영하고 있다.

‘제1회 청렴한 날‘ 행사는 지난 7월 1일 도 본청에서 1,000여 명의 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으며, 오는 9월에는 ‘제3회 청렴한 날’ 출근길 캠페인을 본청과 서부청에서 동시에 진행할 예정이다.
차영례기자
현실에 안주하지 않고 스스로 부단히 채찍질하겠습니다.
정도를 벗어나지 않는 참 언론의 모습을 지켜나갈 것을 약속드립니다.
경천뉴스는 독자와 늘 같이 호흡하고 고민하는 친구가 될 것을 약속 드립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