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포천시자살예방센터·포천신경외과의원, 경기도 '마음G킴 플러스+' 업무협약 체결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8/02 [14:47]

포천시자살예방센터·포천신경외과의원, 경기도 '마음G킴 플러스+' 업무협약 체결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8/02 [14:47]

▲ 포천시자살예방센터·포천신경외과의원, 경기도 '마음G킴 플러스+' 업무협약 체결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포천시자살예방센터(센터장 임종석)와 포천신경외과의원(원장 이강목)은 지난 1일 생명존중문화를 조성하기 위한 '마음G킴 플러스+' 협약을 체결했다.

'마음G킴 플러스+' 사업은 병원(의원)을 이용하는 시민 중 자살 위험성이 높은 대상자를 조기에 발견하기 위해 포천시 관내 1차 의료기관과 연계해 진행하는 자살 예방 사업이다.

포천신경외과의원은 신경외과 및 가정의학과와 연계해 전문적인 치료를 제공하는 1차 의료기관으로, 건강검진 등 맞춤형 의료서비스를 제공한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우울증 및 자살 고위험 시민 연계 협력 ▲자살 예방 홍보 협력 ▲자살 예방 안전망 강화 등을 위해 협력하기로 뜻을 모았다.

이강목 원장은 “포천시민의 마음 건강을 돌보며, 건강한 지역사회 조성에 힘을 더하게 돼 기쁘다. 내원하는 시민의 정서적인 부분까지 면밀히 살펴 자살 예방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서중앙병원이 위탁받아 운영하고 있는 포천시자살예방센터는 자살로부터 안전한 안심도시, 생명존중 문화도시를 실현하기 위해 자살 예방 상담, 교육, 응급 개입, 사례관리, 치료비 지원, 프로그램 운영 등 다양한 자살 예방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우울감 등 말하기 어려운 고민으로 전문가의 도움이 필요할 경우 24시간 자살예방 상담전화 또는 포천시자살예방센터로 전화하면 상담받을 수 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