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부천시, 폭염 대응 긴급 대책회의 실시…'피해 예방 최소화'

폭염 대비 합동전담팀 운영으로 협업체계 구축 및 폭염 피해 예방책 논의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8/05 [11:53]

부천시, 폭염 대응 긴급 대책회의 실시…'피해 예방 최소화'

폭염 대비 합동전담팀 운영으로 협업체계 구축 및 폭염 피해 예방책 논의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8/05 [11:53]

▲ 폭염 대비 긴급 점검회의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부천시는 지난 2일 송재환 부시장 주재로 안전담당관 등 6개의 부서가 참석한 가운데 협업기능반별 대처상황 등 긴급 점검회의를 진행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폭염 취약계층(노인, 노숙인 등) 집중관리 △건설공사장 등 야외노동자 안전관리 및 현장점검 △무더위쉼터 등 폭염저감시설 확대 운영(공공기관, 민간시설) △여름철 정전 취약 시설물(노후건물 등) 관리요령 △폭염 행동요령 홍보 등 부서별 대응 상황을 점검하고 향후 대책을 논의했다.

부천시는 지난달 24일부터 현재까지 폭염 특보가 지속되고 있어, 11개 부서가 협업하는 ‘폭염대비 합동전담팀(T/F팀)’을 구성해 운영하고 있다.

또한, 노숙인 현장보호반을 구성해 취약구간 순찰 및 예방물품 지원, 노인맞춤돌봄서비스를 운영하고 안부전화와 방문확인을 통해 폭염 취약계층의 안전을 살피고 있다.

이외에도 누구나 이용할 수 있도록 무더위쉼터 확대운영, 살수차 가동 확대, 취약분야 예찰활동 강화, 폭염행동요령 홍보 다양화 등 폭염 피해를 최소화 하기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날 송재환 부시장은 “현재 폭염 특보가 유지되고 있고, 당분간 폭염이 지속될 것이 예상된다”면서 “시민들의 건강과 안전을 위해 폭염 예방 3대 요소인‘그늘, 물 섭취, 휴식’을 적극 알리고, 취약계층 중점관리 및 현장 예찰 등 폭염 대책 추진에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