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양주시 옥정2동 간담회 개최…옥정중심상가 깨끗한 거리 만들기를 위한 첫걸음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8/05 [11:43]

양주시 옥정2동 간담회 개최…옥정중심상가 깨끗한 거리 만들기를 위한 첫걸음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8/05 [11:43]

▲ 양주시 옥정2동 간담회 개최…옥정중심상가 깨끗한 거리 만들기를 위한 첫걸음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옥정2동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2일, ‘옥정중심상가 깨끗한 거리 만들기’ 협력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옥정중심상가의 쓰레기 등 환경문제를 해결하고 깨끗한 거리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옥정2동, 시청 청소행정과, 중심상가 상점 대표, 건물 관리사무소 대표, 옥정2동 주민자치회 복지환경분과 등 15명이 참석했다.

이날 참석자들은 중심상가 현황, 옥정2동 추진내용 및 향후계획을 보고하고 음식물쓰레기 수거함 등 생활폐기물 적치문제, 로데오 거리 담배꽁초 등 폐기물 무단투기 환경문제에 대한 원인과 해결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간담회시 나온 다양한 의견들은 시정혁신자문위원회 자문회의를 거쳐 구체적인 실행계획 수립과 역할 분담을 위한 2차 간담회가 개최될 예정이다.

이윤규 동장은 “옥정중심상가의 쓰레기 문제는 단순히 청결의 문제가 아니라 주민과 상가 이용자들의 생활환경과 직결된 중요한 사안”이라며, “이번 간담회를 계기로 실질적인 해결책을 마련하고, 모두가 쾌적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옥정2동 행정복지센터는 ‘옥정중심상가 깨끗한 거리 만들기 추진계획’을 수립하고 ▲ 중심상가 점포 400개소 대상 내 가게앞 내가 청소하기 캠페인 ▲ 사회단체와 함께하는 우리동네 한바퀴 환경정화 활동(매월 2회) ▲ 음식물쓰레기 배출 체계정비 ▲불법 옥외광고물 순찰·점검 등 다양한 환경개선 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