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부안의 상감청자 기법 전수 받으세요~” 부안청자박물관, 부안상감청자 심화전수과정 참여자 모집

차영례기자 | 기사입력 2024/08/05 [11:51]

“부안의 상감청자 기법 전수 받으세요~” 부안청자박물관, 부안상감청자 심화전수과정 참여자 모집

차영례기자 | 입력 : 2024/08/05 [11:51]


[핫타임뉴스=차영례기자] 부안청자박물관에서는 상감청자 우수성 홍보와 상감기법 전승을 위해 오는 21일부터 9월 13일까지 매주 3회 실시하는 부안상감청자 심화전수 과정을 국내·외 도예작가, 도예전공 학생, 취미도예인을 대상으로 모집하고 전수교육을 박물관 체험동 2층 강의실에서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전수교육은 무형문화재 제29호 이은규 사기장과 이수자 김문식·강의석·송승호 도예가와 함께 청자상감운학문매병의 형태와 상감문양을 중심으로 매병 물레성형, 상감기법, 상감칼 제작 등 성형과 정형, 조각과 가마 소성까지 전승하고 그 결과품을 부안청자박물관에서 전시토록 할 계획이다.

전수교육 인원은 선착순 15명이며 참가비는 무료이다.

전수교육 참여자는 오는 17일부터 18일까지 방문 또는 이메일 접수를 통해 선착순 모집한다.

김인숙 문화예술과장은 “앞으로 부안상감청자를 널리 알리고 홍보하기 위해 창작스튜디오 운영, 청년도예가 양성을 위한 도예전공 대학들과 협약체결 및 청자전문가교육 과정, 지역도예인 청자상품 판로개척을 위한 박람회 참가 등 다양한 홍보활동을 꾸준히 전개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차영례기자
현실에 안주하지 않고 스스로 부단히 채찍질하겠습니다.
정도를 벗어나지 않는 참 언론의 모습을 지켜나갈 것을 약속드립니다.
경천뉴스는 독자와 늘 같이 호흡하고 고민하는 친구가 될 것을 약속 드립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