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안성시 삼죽면, 여름철 폭염 대비 마을 경로당 시설 점검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8/05 [12:04]

안성시 삼죽면, 여름철 폭염 대비 마을 경로당 시설 점검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8/05 [12:04]

▲ 안성시 삼죽면, 여름철 폭염 대비 마을 경로당 시설 점검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폭염 위기경보 ‘경계’ 단계 발령에 따라 폭염을 대비하여 피해를 예방하고자 관내 어르신들의 폭염으로 인한 피해상황은 없는지와 애로사항 청취 및 기타 안부확인을 위해 지난 7월 29일부터 31일까지 3일간 삼죽면 경로당 28개소를 순회 방문하였다.

삼죽면장 및 찾아가는 보건복지팀 팀장을 비롯하여 직원들은 경로당을 방문하여 에어컨, 선풍기 등 냉방용품 작동상태, 온열질환 예방용품 비치 현황, 폭염대비 비상연락망 구축 등을 살피고, 또한 경로당 이용에 다른 불편함은 없는지 애로사항을 청취하였다.

무더위로 인한 어르신들의 안부 확인과 폭염 대비 국민행동요령을 안내하였으며, 더위에 취약한 세대가 없는지 확인하였다.

엄기헌 삼죽면장은 “계속되는 무더위로 인해 어르신들의 건강이 염려되므로, 가장 더운 시간인 14시부터 17시까지는 야외활동을 자제하고 가급적 무더위 쉼터에서 휴식하시길 바란다.”며, “어르신들이 건강하게 여름을 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을 가지겠다”고 말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