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양주시희망노인복지관, 관내 병원과‘찾아가는 건강관리 서비스 사업’진행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8/05 [13:51]

양주시희망노인복지관, 관내 병원과‘찾아가는 건강관리 서비스 사업’진행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8/05 [13:51]

▲ 양주시희망노인복지관, 관내 병원과‘찾아가는 건강관리 서비스 사업’진행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양주시희망노인복지관은 아산재건정형외과와 연계해 지역 어르신의 건강관리를 위하여 ‘찾아가는 건강관리 서비스’를 진행했다.

‘찾아가는 건강관리 서비스’는 아산재건정형외과 의료인이 건강관리에 취약한 경로당 어르신들을 직접 찾아가 건강 상태를 진단하고 노년기 질병 예방을 위한 건강관리법에 대한 상담을 제공하는 서비스로 고읍 휴먼시아 8단지 경로당에서 진행했다.

무더운 날씨에도 고읍 휴먼시아 8단지의 많은 어르신이 경로당에 찾아와 의료진에게 혈압과 혈당을 측정하고 노년기에 겪기 쉬운 만성질환과 만성통증에 대한 관리법과 진료 등 어르신들에게 안내했다.

어르신들은 다양한 질병에 대해 상담하고, 전문 의료진이 질병을 예방할 수 있도록 전달한 건강관리법에 대해 실천하기로 다짐했다.

앞으로도 양주시희망노인복지관에서는 아파트 경로당을 선별하여 건강관리에 취약한 어르신을 찾아가는 건강상담 사업을 지속해서 진행 진행할 계획이다.

조훈식 대표원장은 “지역 어르신들을 찾아가 질병 예방에 도움을 드릴 수 있어 의미 있었다”며 “어르신 맞춤형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복지관과 협력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최용석 관장은 “어르신들이 더운 여름을 잘 이겨내길 바란다”며 “건강관리에 취약한 경로당 어르신들을 위하여 지역으로 찾아와준 아산재건정형외과 조훈식 원장에게 감사하다”고 전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