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안양과천교육지원청, ‘일상생활 지원 프로젝트’ 운영 학교-지역기관 연계, 방학 중 학생맞춤통합지원

안양과천교육지원청, 다양한 일상생활 관련 활동으로 자기돌봄 프로그램 운영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8/05 [16:06]

안양과천교육지원청, ‘일상생활 지원 프로젝트’ 운영 학교-지역기관 연계, 방학 중 학생맞춤통합지원

안양과천교육지원청, 다양한 일상생활 관련 활동으로 자기돌봄 프로그램 운영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8/05 [16:06]

▲ ‘일상생활 지원 프로젝트’ 운영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경기도안양과천교육지원청은 2024년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지역기관-학교 공동사업 ‘일상생활지원 프로젝트’를 8월 5일, 6일 이틀 동안 진행한다.

이 프로젝트는 방학 중 집안에 홀로 남겨져 식사를 챙기지 못하고 관계망도 부족한 취약계층 학생들을 지원하기 위해 작년부터 학교-지역기관-교육지원청이 공동 기획하여 진행됐다.

일상생활 회복을 위한 다양한 교육 경험을 제공하여 참여 학생들에게 큰 호응을 얻어 올해도 실시한다.

특히 2024년에는‘너는 특별하단다.’ 연극으로 프로젝트의 문을 열어 ‘스스로 자신을 돌보는 일’의 중요성을 더욱 강조할 예정이다.

이후 ‘소중한 나를 만나기’라는 주제로 건강·위생·의류 등 일상생활을 유지하기 위한 다양한 부스 체험 활동이 이어진다. 그리고 또래들과 함께 만드는 요리 활동도 마련하여 자기 스스로 돌보며 친구, 마을 등 사회적 관계망도 넓히는 기회도 제공한다.

2023년 이어 안양시 관내 교육복지우선지원 사업학교(만안초, 근명중, 신성중, 안양공고, 평촌경영고), 안양시 학교사회복지사업 학교(관양초, 안양서초, 해오름초, 관양중, 안양여중), 안양시만안종합사회복지관 그리고 안양과천교육지원청이 공동 운영하며 학생맞춤통합지원 체계 구축을 위한 지역 네트워크를 더욱 공고히 구축할 예정이다.

이승희 교육장은 “학생의 일상생활을 지원하고 또래들과 함께 만나며 나누는 이번 프로젝트처럼 교육지원청이 학생 필요에 맞추어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며 촘촘한 교육복지안전망을 만들어 나가는데 더욱 힘쓸 것이다”라고 전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