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이천교육지원청, 여름방학에도 즐거운 늘봄학교 운영

여름방학 특별프로그램으로 도자체험 및 목재문화체험 실시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8/06 [09:25]

이천교육지원청, 여름방학에도 즐거운 늘봄학교 운영

여름방학 특별프로그램으로 도자체험 및 목재문화체험 실시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8/06 [09:25]

▲ 늘봄 여름방학 특별 프로그램 리플릿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이천교육지원청은 8월 6일부터 13일까지 늘봄학교 미래형·맞춤형 여름방학 특별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여름방학 기간을 이용해 방학 중에도 초등학생의 성장 발달 단계에 맞는 다채로운 양질의 프로그램을 제공함으로써 가족 친화를 도모하고, 지역 자원을 활용한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해 초등학생들이 알찬 여름방학을 보낼 수 있도록 구성했다.

이천교육지원청은 경기도자재단 및 이천시목재문화체험장과 연계해 학생 수준별 도자 체험, 가족과 함께하는 목공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경기도자재단의 토락교실에서는 ▲색소지 접시 만들기(저학년) ▲그릇만들기 아카데미(고학년) 체험을 할 수 있으며, 이천시 목재문화체험장에서는 ▲원목스툴 만들기 ▲보물상자 만들기를 진행한다.

체험프로그램은 선착순으로 접수해 4일간 기수별로 진행되며, 학생·학부모 230여 명이 참여할 예정이다.

이천교육지원청 김은정 교육장은 “여름방학에 가족과 함께하는 특별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의 소질을 계발하고, 가족이 좋은 추억을 쌓는 시간을 보내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이천교육지원청은 이번 프로그램 운영 성과를 바탕으로 프로그램 개선 및 확대 방안을 모색할 계획이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