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순천시 삼산동, '연탄은 사랑을 싣고~' 이열치열 자원봉사

아름다운동행, 봉화로타리클럽 뜨거운! 사랑나눔

차영례기자 | 기사입력 2024/08/06 [12:09]

순천시 삼산동, '연탄은 사랑을 싣고~' 이열치열 자원봉사

아름다운동행, 봉화로타리클럽 뜨거운! 사랑나눔
차영례기자 | 입력 : 2024/08/06 [12:09]

▲ 순천시 삼산동, '연탄은 사랑을 싣고~' 이열치열 자원봉사


[핫타임뉴스=차영례기자] 순천시 삼산동행정복지센터는 지난 4일 봉사단체인 ‘아름다운동행’, ‘봉화로타리클럽’ 2개 단체회원들과 함께 '연탄은 사랑을 싣고~' 이열치열 사랑나눔 자원봉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휴일도 잊은 채 10여명의 회원들이 참여하여 취약가구인 독거노인과 장애인 가구에 연탄 봉사활동을 진행하며 구슬땀을 흘렸다.

추운 겨울을 미리 대비하고 따뜻한 겨울을 날 수 있도록 마련된 이번 봉사활동에는 독지가의 연탄 기부와 봉사단체의 노력, 행정의 협력이 어우러져 에너지 취약계층 2가구에 600장의 연탄을 조달했다.

가족단위로 참여한 한 가족은 “몇 년째 온 가족이 시간이 날 때마다 봉사활동을 하고 있는데, 가족 화합도 도모하고 어려운 이웃을 위해 의미 있는 일을 할 수 있어 보람된다”고 말했다.

연탄 후원을 받은 분들은 “미리 후원해주신 연탄 덕분에 올 겨울은 마음까지 훈훈하게 보낼 수 있어 든든하다”며 감사의 마음을 표했다.

최홍미 삼산동장은 “주말도 반납하면서 무더운 날씨에 지친 마음까지 충전해준 2개 단체 회장님과 회원들에게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복지사각지대와 저소득 취약계층 지원을 위해 ‘삼산동 마중물보장협의체’와 ‘우리동네 복지기동대’가 힘을 모아 따뜻한 삼산동을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차영례기자
현실에 안주하지 않고 스스로 부단히 채찍질하겠습니다.
정도를 벗어나지 않는 참 언론의 모습을 지켜나갈 것을 약속드립니다.
경천뉴스는 독자와 늘 같이 호흡하고 고민하는 친구가 될 것을 약속 드립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