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해양경찰청, 해양 환경보전 활동을 위한 사회공헌기금 전달식 개최

사회공헌 매대 캠페인을 통한 판매수익금, 해양 환경보전 활동에 활용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8/06 [19:22]

해양경찰청, 해양 환경보전 활동을 위한 사회공헌기금 전달식 개최

사회공헌 매대 캠페인을 통한 판매수익금, 해양 환경보전 활동에 활용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8/06 [19:22]

▲ 6일 해양경찰청에서 해양환경보전활동을 위한 사회공헌기금 전달식을 개최하였다.(좌측부터 환경재단 이미경 대표, 해양경찰청 오상권 차장, 롯데칠성음료 서인환 본부장)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해양경찰청은 6일 인천 송도 청사에서 롯데칠성음료, 환경재단과 함께 해양 환경보전 활동 추진을 위한 “사회공헌기금 전달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지난 3월 27일 해양경찰청, 롯데칠성음료, 환경재단이'맑고 깨끗한 바다를 만들기 위한 업무협약'체결로 시작된 이번 기금 전달식은 해양경찰청 오상권 차장, 롯데칠성음료 서인환 본부장, 환경재단 이미경 대표 등 주요 관계자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지난 4월부터 6월까지 전국 375개의 소매점에 설치된 「사회공헌 매대」를 통하여, 국민이 참여시 롯데칠성음료에서 1회당 5,000원을 기부하게 되는데 62,565,000원(육천이백오십육만오천원)의 사회공헌기금이 조성되어 탄소흡수원인 잘피를 충남 태안지역에 이식하는 활동에 사용될 계획이다.

오상권 차장은 “이번 기금 전달식을 계기로 민‧관이 함께 하는 해양 환경보전 활동이 더욱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한다.” 며, “국민 일상에서도 해양 환경보호를 위한 문화가 자리 잡도록 노력해 나갈 것” 이라고 말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