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여주시, 상생복지회 우리집, 지파운데이션 '심리치료비 지원사업'성료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8/07 [13:54]

여주시, 상생복지회 우리집, 지파운데이션 '심리치료비 지원사업'성료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8/07 [13:54]

▲ 여주시청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상생복지회 우리집은 사회적협동조합 지파운데이션의 학대피해아동 통합지원사업인 심리치료비 지원사업에 선정되어 2023년 8월부터 2024년 7월까지 1년 동안 대상아동의 심리·정서안정을 위한 외부 치료 서비스를 운영했다.

해당 사업은 1년간 학대 피해로 트라우마를 겪고 있는 아동들에게 전문적인 심리검사와 매월 20만원의 심리치료비를 지원하여 자기 인식 개선 및 심리적 안정을 통해 사회성 향상에 도움을 주는 사업이다.

사업에 참여한 아동은 “치료를 받으면서 고민이 많이 해결됐고 안정된 기분을 느끼게 됐다. 항상 치료 시간이 기다려지고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는 힘이 됐다.”고 소감을 전했다.

우리집 김경숙 시설장은 “미래의 주역인 아이들이 트라우마를 잘 극복하고 심리적 안정을 되찾아 건강하게 성장하여 지역사회의 당당한 일원이 되기를 희망한다.” 며 “아이들의 미래에 충분한 밑거름이 되어주고 더 나은 환경에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상생복지회 우리집은 시설 아동들의 성공적인 자립을 목표로 일상생활 교육, 진로 및 특기적성, 사회·심리 재활훈련, 직업재활, 여가활동, 지역사회 연계 사업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