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안양과천교육지원청, 로봇과 코딩으로 대화해요

안양과천교육지원청, 연성대학교와 함께 코딩을 통한 로봇 제어 교육프로그램 운영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8/07 [16:23]

안양과천교육지원청, 로봇과 코딩으로 대화해요

안양과천교육지원청, 연성대학교와 함께 코딩을 통한 로봇 제어 교육프로그램 운영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8/07 [16:23]

▲ 안양과천교육지원청, 로봇과 코딩으로 대화해요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안양과천교육지원청은 연성대학교와 함께 민백초등학교에서 “2024 안양과천 디지털 창작소”프로그램 중 하나인 ‘내 친구 로봇과 코딩’을 8월 5일부터 운영 중이다.

연성대학교 정보통신과 은도현 교수의 지도로 진행되는 이날 교육프로그램에서 학생들은 최근 급성장하고 있는 로봇 산업 발전 과정을 살펴본 후, 로봇 제어 기술인 코딩을 배우고 직접 로봇을 코딩으로 제어하는 것까지 체험할 수 있었다.

교육을 진행한 은도현 교수는“학생들의 쉽게 로봇제어 기술을 익힐 수 있도록 맞춤형 프로그램으로 준비했는데, 학생들이 열심히 참여하고 시도하는 모습이 인상적”이라고 평가했다. 참여한 학생들도 많은 질문을 쏟아내며 “로봇이 제가 요구한대로 움직이니 신기하다”며 높은 참여도를 보였다.

학생들의 인공지능(AI)·소프트웨어(SW)에 대한 관심과 이해를 높이기 위해 마련된 “2024 안양과천 디지털 창작소”프로그램은 학교급과 학생 수준에 따라 소프트웨어(SW) 코딩, 인공지능(AI) 영상제작, 디지털 아트 메이킹 교육을 9월까지신청교를 대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이 프로그램을 주관한 안양과천교육지원청 이승희 교육장은 “우리 지역의 아이들이 미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맞춤형 교육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탐색해 나가겠다”라며 의지를 밝혔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