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재)화성시문화재단, 문화상점 파미라운지의 여름방학 특별 활동 '안녕한 음악회' 개최

공연관람과 특별 체험 활동이 함께하는 파미라운지의 ‘안녕한 음악회-헬로우아츠’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8/08 [07:49]

(재)화성시문화재단, 문화상점 파미라운지의 여름방학 특별 활동 '안녕한 음악회' 개최

공연관람과 특별 체험 활동이 함께하는 파미라운지의 ‘안녕한 음악회-헬로우아츠’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8/08 [07:49]

▲ 포스터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재)화성시문화재단 '거점 예술활동 지원사업' '자유공간29'의 ‘안녕 컬처로드’가 여름방학을 맞아 특별활동 프로그램인 '안녕한 음악회'를 선보인다.

‘안녕컬처로드’는 문화기반시설이 부족한 화성시 안녕동 일대를 중심으로 한 프로젝트로 ‘안녕한 북콘서트’와 ‘안녕한 음악회’로 구성돼 있으며 5월부터 10월까지 진행된다. 안녕동을 일상 문화슬세권으로 만드는 데 목적을 두고 문화상점 파미라운지가 지역의 예술가 그리고 상점과 함께 협업해 진행한다.

이번 '안녕한 음악회-헬로우아츠'는 8월 15일, 16일, 17일에 걸쳐 공연, 교육, 그리고 만들기 체험 프로그램을 결합한 융복합 콘텐츠를 제공할 예정이다.

초등학교 저학년을 대상으로 기획된 이 프로그램은 뮤지컬과 오페라 이야기를 시작으로, 교과서에 나오는 우리민요, 카혼, 잼베, 콩가 등 서양 타악기를 함께 다루어 아이들이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접할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

문화상점 파미라운지의 대표 정다미는 “문화기반시설이 부족한 화성시 안녕동 일대를 문화 슬세권으로 만들고, 일상을 예술로 풍요롭게 만들고자 하는 마음으로 이번 프로그램을 기획했다”고 밝혔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