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대전교육청, 신산업·지역 맞춤 직업계고 학과개편 실시

2025학년도 6교 22개 학과 직업계고 학과개편, 교육부 재구조화 사업 1교 선정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8/08 [09:21]

대전교육청, 신산업·지역 맞춤 직업계고 학과개편 실시

2025학년도 6교 22개 학과 직업계고 학과개편, 교육부 재구조화 사업 1교 선정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8/08 [09:21]

▲ 대전교육청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대전광역시교육청은 신산업 분야와 지역인재 양성을 위해 6교 22개 학과에 대해 직업계고 학과 개편을 단행하고 2025학년도 신입생 모집부터 개편된 학과로 학생을 모집한다.

대전시 4대 미래 핵심 전략산업 바이오 분야 지역인재 양성을 위해 대전생활과학고는 ▲바이오제약과 ▲바이오뷰티테크과, 유성생명과학고는 ▲바이오제약생명과를 각각 신설했다.

또한 국방 분야는 충남기계공업고가 교육부 지정 협약형특성화고로 선정됨에 따라 ▲방산장비설계과 ▲방산건설과 ▲방산설비과 ▲AI로봇운용과로 학과를 개편했다.

신산업·신기술 분야에 발맞추어 대전도시과학고는 친환경자동차와 기계분야를 융·복합한 ▲모빌리티과를 신설하는 한편, 교육부 공모사업인 2024년 직업계고 재구조화 지원사업으로 ▲전기·배터리과(이차전지제조과정)가 최종 선정되어 7.5억 원을 지원받을 예정이다.

그 밖에도 계룡디지텍고는 게임산업 확대와 성장에 따라 게임소프트웨어 개발 전문가를 양성할 수 있는 ▲게임콘텐츠과와 관련 미디어 영상 전문가를 양성하는 ▲게임미디어과를 각각 신설하여 미래산업의 변화에 대응하고자 했다.

또한, 대전신일여고는 지역 패션산업과 유통산업으로 진출할 수 있는 ▲패션마케팅과를 신설하여 지역 산업계와 연계를 강화했고, 대전도시과학고는 지역의 식품가공 및 디저트 산업의 전문인력 수요와 중학생들의 진로 희망을 반영하여 ▲파티시에과를 신설했다.

그 밖에도 계룡디지텍고가 전통 산업을 더욱 내실화하는 ▲소프트웨어과 ▲자동화설비과 ▲전기과로 개편을 하고, 대전신일여자고가 기존 경영계열과 문화콘텐츠계열을 학과로 변경하여 ▲지식경영과 ▲문화콘텐츠과로 모집하며, 유성생명과학고는 생명과학과를 ▲스마트원예·화훼장식과 ▲반려동물과 ▲조리제빵과로, 자동차건설정보과를 ▲건설정보과 ▲자동차·건설기계과로 각각 학과 분리했다.

대전광역시교육청 이상탁 과학직업정보과장은 “우리 지역 직업계고가 학생과 학부모, 산업체가 선호할 수 있도록 대대적인 교육과정 개편을 단행했다.”라며, “앞으로도 직업계고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다각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기자 사진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