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경북교육청, 조리사 위생관리 역량 강화 연수 실시

조리사의 위생 역량 강화를 통한 안전한 급식환경 조성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8/08 [09:03]

경북교육청, 조리사 위생관리 역량 강화 연수 실시

조리사의 위생 역량 강화를 통한 안전한 급식환경 조성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8/08 [09:03]

▲ 경북교육청, 조리사 위생관리 역량 강화 연수 실시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경북교육청은 7일 경북도청 동락관에서 각급학교와 기관의 조리사 900여 명을 대상으로 2024년 조리사 위생관리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학교 조리사의 위생 및 안전관리 역량을 강화하고, 현장에서 적용할 수 있는 효율적인 관리 방법을 안내하여, 건강하고 안전한 학교급식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연수는 두 가지 주요 주제로 진행됐다. 첫 번째 순서로 신은경 대구교육청 장학사는 ‘학교 내 위생사고 예방을 위한 학교 현장에서의 실천 방안’을 주제로 식중독 발생 사례와 사례별 예방 방법, 식중독의 종류와 발생 현황, 급식 위생 및 식중독 관리의 중요성 등을 상세히 설명했다.

이어서 이진석 구미대학교 교수는 ‘정서 치유를 통한 마음 여행’을 주제로 음악과 예술 등을 통한 심리 치유 방법을 소개하며, 조리사들이 스트레스를 효과적으로 해소하는 방법을 안내했다.

연수에 참가한 김천지역 한 조리사는 “학교급식 위생 안전 담당으로 해야 할 역할을 다시 한번 확인하고, 치유를 통한 마음 여행이라는 시간을 통해 스트레스를 효과적으로 해소하는 방법을 동료들과 함께 나누는 따뜻한 시간이 됐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민병도 체육건강과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학교급식의 위생관리 역량이 한층 더 강화되기를 기대하며, 건강하고 안전한 학교급식 환경 조성을 위해 함께 노력하자”라고 말했다.


기자 사진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