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영양교육지원청 어울림가족 은하수 캠프

카라반 캠핑 감성 여행을 떠나요!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8/08 [09:05]

영양교육지원청 어울림가족 은하수 캠프

카라반 캠핑 감성 여행을 떠나요!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8/08 [09:05]

▲ 영양교육지원청 어울림가족 은하수 캠프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경상북도영양교육지원청은 2024년 8월 7일, 8일 이틀간 영양군다문화가족센터와 연계하여 어울림가족 은하수 캠프를 실시했다.

영양군은 경상북도에서 전체 학생 대비 다문화 학생 비율이 가장 높은 지역이다. 이런 지역 상황을 반영하여 영양교육지원청은 다문화가족센터와 협력하여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번 캠프는‘카라반 캠핑 감성 여행을 떠나요’라는 주제로 초․중학생 자녀를 둔 다문화가정의 의사소통 증진 및 긍정적 정체성 형성을 위해 진행됐다.

캠프에 참여한 40여명의 다문화 가족들은 안동 임하호 카라반 캠핑장에 도착해서 짐을 풀고 먼저 수성레저타운에서 다양한 물놀이를 즐기며 가족과 추억을 쌓았다.

저녁에는 월영교 아래에서 문보트를 타며 밤하늘 달빛이 잔잔한 강물이 만나는 아름다운 풍경을 가족과 보면서 특별한 시간을 보냈다.

캠프에 참석한 학부모는“바쁜 일상을 보내느라 가족과 추억을 만들 기회가 적어 늘 아쉬웠는데, 이번 캠프에 참가해서 가족과 함께 좋은 추억을 남길 수 있었고 가족의 소중함을 느끼는 시간이 됐다.”라고 소감을 남겼다.

영양교육지원청영재교육원장은“이번 캠프를 통해 서로의 문화를 이해하고 가족 간 좋은 추억을 쌓아 친밀감을 증대시킬 수 있는 기회가 됐길 바란다. 앞으로 다문화가족지원센터와 협력하여 다문화 가족과 일반 가족이 함께 어울릴 수 있는 프로그램을 추진하겠다.”고 전했다.

기자 사진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