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부천시, 배달라이더 온열질환 예방 안전 캠페인 실시

무더위 덜어줄 쿨토시, 바라클라바, 파스 등 안전용품 나눠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8/08 [11:04]

부천시, 배달라이더 온열질환 예방 안전 캠페인 실시

무더위 덜어줄 쿨토시, 바라클라바, 파스 등 안전용품 나눠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8/08 [11:04]

▲ 부천시 배달라이더 안전캠페인 장면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부천시는 지난 7일 오정구 원종 사거리 일대에서 배달라이더들의 온열질환 예방 및 건강권 보호를 위한 안전 캠페인을 펼쳤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부천시이동노동자쉼터, 부천지역노사민정협의회, 한국플랫폼프리랜서 노동공제회, 배달플랫폼노동조합, 경기도일자리재단,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 경기중부지사 등 유관기관 단체의 참여와 후원으로 이뤄졌다.

배달라이더들의 통행이 많은 원종역 주변 사거리에서 진행됐으며, 지난 6월 발대식을 갖고 활동중인 ‘우리동네 안전라이더’도 이번 캠페인에 동참했다.

이날 참석자들은 정차 중인 배달라이더들에게 얼음물과 함께 쿨토시, 바라클라바(안면모), 파스, 물병파우치, 발수코팅제 등이 담긴 안전용품 꾸러미를 배부하며 안전의식 강화 홍보활동을 펼쳤다.

안전용품 꾸러미를 받은 한 배달라이더는 “더운 날씨에 배달 시간에 쫓겨 달리면서 많이 지쳐있었는데 생각지 못한 선물과 따뜻한 말 한마디에 큰 힘을 얻었다”고 감사함을 전했다.

시 관계자는 “연일 이어지는 폭염으로 야외에서 땀 흘려 일하시는 배달 종사자분들의 안전이 매우 우려되는 상황”이라며 폭염 피해 예방을 위한 각별한 주의를 당부했다. 또한 “앞으로도 교통안전 문화 확립과 배달 종사자에 대한 사회적 인식 개선을 위해 다양한 형태의 프로그램과 지원 활동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