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과천종합사회복지관, ‘배워서 남 주는’ 커피 바자회 ‘빵빵데이’ 개최

복지관 ‘바리스타 2급 자격증’ 수업을 통해 자격 취득한 시민들 재능기부로 바자회 열어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8/08 [14:23]

과천종합사회복지관, ‘배워서 남 주는’ 커피 바자회 ‘빵빵데이’ 개최

복지관 ‘바리스타 2급 자격증’ 수업을 통해 자격 취득한 시민들 재능기부로 바자회 열어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8/08 [14:23]

▲ 과천종합사회복지관, ‘배워서 남 주는’ 커피 바자회 ‘빵빵데이’ 개최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8일 과천시에 따르면, 과천종합사회복지관 카페 ‘과수원’에서 커피 바자회 ‘빵빵데이’가 열렸다.

이날 커피 바자회는 복지관에서 진행하는 바리스타 양성 프로그램 ‘바리스타 자격증반’ 수강생들이 재능을 기부해 시민에게 커피를 만들어 판매하고, 이를 통해 얻은 수익금을 기부하는 자리였다.

복지관에서는 이번 행사를 통해 모금된 수익금을 지역 취약계층 청소년과 자립청년들을 위한 바리스타, 제과·제빵기능사 양성 교육과정의 비용으로 사용한다.

신계용 과천시장은 “지역 내 소외된 이웃을 위해 후원에 동참해 준 시민 여러분과 재능봉사를 해준 바리스타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하다”라며 “이번 행사는 지역 취약계층 청소년과 자립 청년에게 꿈과 희망을 주기 위한 자리여서 더욱 뜻깊게 느껴진다”라고 밝혔다.

박찬정 과천종합사회복지관장은 “앞으로도 복지관은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양성된 시민 전문가들이 다양한 분야에서 나눔의 문화를 전파할 수 있도록 하는 자리를 계속 마련해 가겠다”라고 밝혔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