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광명소방서와 함께 폭염 시 행동요령으로 온열질환 예방하자

○ 계속되는 무더위 ! 폭염 시 행동요령으로 온열질환 예방하자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8/08 [21:56]

광명소방서와 함께 폭염 시 행동요령으로 온열질환 예방하자

○ 계속되는 무더위 ! 폭염 시 행동요령으로 온열질환 예방하자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8/08 [21:56]

▲ 광명소방서와 함께 폭염 시 행동요령으로 예방하자    

광명소방서는 8일 지속되는 무더위 속 발생할 수 있는 온열질환을 예방하기 위한 폭염 시 행동요령을 홍보한다고 밝혔다.

가을의 시작을 알리는 입추가 지났음에도 일 최고 체감 온도가 35도 내외로 오르고 열대야가 나타나는 등 무더위가 지속되고 있으며, 이러한 날씨 속에서 온열질환자가 늘고 있다.

 

온열질환은 열사병, 열탈진, 열경련, 열실신, 열부종이 있으며 열사병의 경우 40도 이상으로 체온 상승 되며 중추신경 기능장애로 의식장애가 올 수 있다.

 

폭염 시 행동요령으로는 기상 상황 수시 확인 물 많이 마시기 오후 2~5시 야회활동이나 작업 자제 실내외 온도 차 5내외로 유지하여 냉방병 예방 현기증 등 증상 시 시원한 장소에서 휴식 축사, 비닐하우스 환기 또는 물 뿌려 온도 낮추기 어린이, 노약자 안전 수시 확인 등이 있다.

 

광명소방서에서는 온열질환 예방을 위해 휴식이 필요한 누구나 이용 가능한 무더위 쉼터를 각 119안전센터 4개소에서 운영 중이며, 냉방기기 가동 및 이온 음료 제공된다. 또한, 온열질환 의심자에 대하여 건강 상태 확인이 가능하며, 중증 온열질환 확인 시 병원 이송도 가능하다.

 

이종충 광명소방서장은 올여름 무더위가 지속되고 있다.”, “시민 여러분께서는 폭염 시 행동요령을 숙지하여 온열질환으로부터 안전한 여름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