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성남시청소년재단, 마음건강 고위기 청소년 조기 발굴과 예방사업 추진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8/09 [09:24]

성남시청소년재단, 마음건강 고위기 청소년 조기 발굴과 예방사업 추진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8/09 [09:24]

▲ 성남시청소년재단, 마음건강 고위기 청소년 조기 발굴과 예방사업 추진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성남시청소년재단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도서출판 홀수와 협력하여 청소년의 마음건강 문제를 예방하고 지원하는 “마음건강 고위기 청소년 사전발굴 및 예방사업”을 운영 중이라고 밝혔다.

“마음건강 고위기 청소년 사전발굴 및 예방사업”은 2020년부터 청소년의 정신건강 문제를 조기에 발견하고 예방하기 위해 기획됐다. 성남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자체적으로 개발한 마음건강 검사와 3단계 시스템을 통해 고위기 청소년을 면밀히 찾아내어 위기 수준에 맞춘 종합 심리 평가와 심리상담을 지원하고 있다.

지난 6일 열린“마음건강 고위기 청소년 사전발굴 및 예방사업” 중간 평가 회의에서는 사업 진행 상황과 고위기 사례에 대한 수퍼비전이 이루어졌다. 지금까지 1,052명이 이 사업에 참여했으며, 그 중 379명의 고위기 청소년이 발굴됐다. 회의에서는 고위기 청소년들이 효과적인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방안을 모색하는 논의도 함께 이루어졌다.

성남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임낙선 소장은“기업과 지역사회가 협력하여 기존 시스템으로는 발견할 수 없던 마음건강 사각지대에 있는 청소년을 조기에 발굴하고, 집중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고안된 사업”이라며, “촘촘한 스크리닝 절차를 통해 발굴된 고위기 청소년들에게 효과적인 개입이 이루어지길 바란다”고 전했다.

성남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앞으로도 지속적이고 전문적인 지원 방안을 마련하여, 고위기 청소년을 포함한 청소년들의 마음건강을 지키기 위한 노력을 이어갈 계획이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