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양평군, 여름철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집중 합동점검 실시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8/09 [11:48]

양평군, 여름철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집중 합동점검 실시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8/09 [11:48]

▲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 합동 점검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양평군은 여름철 물놀이 안전관리 특별대책에 따라 8일 행정안전부, 경기도, 양평소방서와 함께 여름철 물놀이 관리지역에 대한 집중 합동점검을 실시했다.

이날 행정안전부 재난 안전점검과, 경기도 북부안전특별점검단, 양평소방서 재난대응과 대응구조팀 등 10여 명은 함께 여름철 행락객들이 많이 방문하는 용문면 광탄유원지와 서종면 벽계천 일원의 물놀이 관리지역을 집중 점검했다.

이번 점검은 인명구조함, 위험안내표지판, 구명조끼, 구명환 등 안전시설물 및 안전용품 관리 현황 및 안전관리 요원들의 근무실태 확인을 중심으로 이뤄졌다. 특히 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위험요소에 대해 면밀히 점검함으로써 안전사고 예방에 만전을 기하도록 했다.

한편, 행락객들이 물놀이에 나서는 주말에는 드론을 이용해 용문면 흑천 일대에 대한 예찰활동을 하고 있는 군민참여 양평군 119시민수상구조대가 행정안전부 및 경기도 관계자들로부터 많은 호평을 받았다.

군은 오는 18일까지 여름철 물놀이 특별대책기간을 운영하고, 양평군 물놀이 관리지역 및 비관리 지역에 대한 수시 예찰을 진행하는 등 물놀이 안전시설물과 안전용품에 대한 수시 정비를 통해 물놀이 안전관리 활동을 강화할 방침이다.

전진선 양평군수는 “여름철 물놀이 집중안전관리 기간이 끝나는 8월 31일까지 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민관이 합동해 최선을 다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