옹진군 청년희망 일자리찾기 현장체험 행사
옹진군 대학생들 맑고 깨끗한 환경을 보존하기 위한 인천환경공단 승기사업소 방문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8/09 [14:04]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옹진군은 지난 8일, 인천환경공단 승기사업소에서 옹진군 청년희망 일자리찾기 현장체험행사를 개최했다.
▲ 옹진군, 청년희망 일자리찾기 현장체험 행사 개최
|
이번 현장체험은 취업을 준비하는 옹진군대학생들에게 지역의 다양한 중소기업 및 산업체 현장을 직접 방문하여 실무자 특강 및 체험활동을 통하여 직업세계의 다양성과 직무에 대한 정보를 습득하고 이해하도록 하여 노동시장으로의 원활한 진입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된 프로그램이다. 1부는 옹진군청 효심관에서‘2024 채용트렌드 및 채용동향’을 주제로 2024년 채용동향, 트렌드에 따른 전략 분석, 긍정적 취업마인드 고취, MZ 세대의 입직 후 직장적응과 소통 그리고 기업분석 및 우량기업 찾아내는 방법 등에 대한 교육이 이루어졌다. 2부에서는 인천환경공단 승기사업소를 방문하여 사업소에 대한 설명을 청취하고 하수처리과정, 직렬별 전공 및 필수요건, 노후화된 승기사업소의 현대화사업개요 일정과 진행 과정, 주민편의시설인 축구장, 테니스장, 족구장을 안내 받았다. 이어진 현장시설 견학에서는 1차 침전지, 생물반응조, 2차 침전지, 방류구, 생태연못 순으로 현장을 견학 했으며 견학 후에는 질의 응답시간과 하반기 인천환경공단의 채용 계획과 전형 방법 등에 대한 안내가 이루어졌다. 옹진군 일자리지원센터 관계자는“관내 청년들을 위해 올바른 직업관 고취 및 취업역량 강화를 위한 기업탐방 프로그램을 개발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