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이천시 ‘드림스타트 역사 체험’ 진행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8/09 [16:26]

이천시 ‘드림스타트 역사 체험’ 진행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8/09 [16:26]

▲ 이천시 ‘드림스타트 역사 체험’ 진행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이천시는 광복절을 맞이하여 지난 7일 드림스타트 아동 30명을 대상으로 ‘드림스타트 역사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서대문형무소와 국회의사당 박물관을 방문하여 대한민국의 역사와 제도를 체험하고 배우는 기회가 됐다.

이번 체험을 통해 아동들이 역사적 장소를 직접 방문하여 교과서에서 배운 지식을 현장에서 확인하면서 더욱 깊이 있는 이해를 할 수 있도록 도왔다. 서대문 형무소에서는 독립운동가들의 희생과 애국심을 배우고, 국회의사당 박물관에서는 대한민국 민주주의의 역사와 국회의 역할을 탐구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아동은 “서대문형무소에서 독립운동가들이 나라를 위해 싸운 이야기를 들으니, 우리나라의 역사를 더 알고 싶어졌어요. 국회의사당도 직접 가보니 뉴스에서 보던 것보다 더 크고 정말 신기했어요”라고 말했다.

이천시 드림스타트는 0세(임산부)에서 만 12세 이하 취약계층 아동과 가족을 대상으로 하며 아동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도모하고 긍정적 사고를 키워나갈 수 있도록 지역자원 연계를 기반으로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