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세계적인 애니메이션 ‘라바’ 드디어 무주에!

“라바 인 자연: 예술로 자연여행” 개최

차영례기자 | 기사입력 2024/08/12 [14:24]

세계적인 애니메이션 ‘라바’ 드디어 무주에!

“라바 인 자연: 예술로 자연여행” 개최
차영례기자 | 입력 : 2024/08/12 [14:24]

▲ 세계적인 애니메이션 ‘라바’ 드디어 무주에!


[핫타임뉴스=차영례기자] 세계적인 애니메이션 ‘라바’가 무주에 온다. 무주군에 따르면 “2024 최북미술관 특별기획전”을 통해 15일부터 9월 22일까지 “라바 인 자연: 예술로 자연여행”이 개최된다.

‘라바’의 아트웍(Artwork)과 송지호, 엄수현, 장영애, 장동연, 황규리 등 지역 예술인의 협업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무엇보다 ‘라바’ 전시 연계 체험인 ‘라바 요술나비 키트’와 ‘무주X라바 컬러링 엽서 2종’을 비롯해 ‘최북미술관X라바 포토부스’ 등도 운영될 예정이어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제28회 무주반딧불축제 기간(8.31.~9.8.)에는 무주군 지역 내 어린이집(300명 한정)대상 ‘무주군X투바앤 태권라바 굿즈 나눔 이벤트’도 개최된다.

무주최북미술관 하유진 학예사는 “자연특별시 무주방문의 해와 무주반딧불축제를 기념해 곤충캐릭터 ‘라바’를 소재로 자연과 무주의 이야기를 담은 특별기획전을 마련했다”라며 “어린이들은 물론, 어른들에게도 친숙한 라바가 전하는 재미있고 기발한 전시와 체험에서 만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한편, 무주군 지난 6월 세계적인 애니메이션 ‘라바’ 제작사인 ㈜투바앤과 업무협약을 맺고 전시 교육프로그램 등 주요 사업 진행을 위한 상호협력과 콘텐츠 협업 등을 약속한 바 있다.
차영례기자
현실에 안주하지 않고 스스로 부단히 채찍질하겠습니다.
정도를 벗어나지 않는 참 언론의 모습을 지켜나갈 것을 약속드립니다.
경천뉴스는 독자와 늘 같이 호흡하고 고민하는 친구가 될 것을 약속 드립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