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교권보호를 위한 안전기지” 광주하남교권보호지원센터 개소

광주하남교육지원청, 교육활동보호의 새로운 지평을 열다.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8/12 [17:28]

“교권보호를 위한 안전기지” 광주하남교권보호지원센터 개소

광주하남교육지원청, 교육활동보호의 새로운 지평을 열다.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8/12 [17:28]

▲ 광주하남교권보호지원센터 개소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광주하남교육지원청은 8월 12일, 경기광주하남교권보호지원센터 개소식을 개최하여 교원들의 교육활동을 보호하고 심리정서를 두텁게 지원하는 새로운 장을 연다.

이번 행사는 경기도교육청 2국 단위 교육지원청 중 최초로 개소하는데 의의가 있으며, 교권 보호와 안전한 교육환경 개선에 대한 강한 의지를 담고 있다. 이번 개소식에는 도교육청 교육 관계자, 관할 교육지원청 교육장, 경기도의회 광주하남 지역 도의원, 관내 초중등 교장·교감 대표, 현장 교사 등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냈다.

광주하남교권보호지원센터는 약 3개월간의 공사를 통해 광주하남교육지원청 내 3층 중회의실을 리모델링하여 구축됐으며, 개인상담실·심리검사실·집단상담실·사무공간 등으로 공간이 구성되어 있다.

광주하남교권보호지원센터는 동고동락(同苦同樂)의 비전을 가지고 광주하남·양평·여주 권역을 지원한다. 더불어, 경기교권보호지원센터 핫라인 및 SOS! 경기교육법률지원단 운영, 지역교권보호위원회 운영, 교육활동 침해사안 지원, 교원 심리정서 상담 지원, 마음회복 프로그램, 교육활동보호 연수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앞으로 광주하남교권보호지원센터는 교권 보호를 위한 현장중심 밀착 지원을 통해 교원의 만족도를 높이고, 교육 주체 간의 공감대 형성 및 회복적 문화를 조성할 것으로 기대된다.

광주하남교육지원청 오성애 교육장은 “앞으로 교권보호지원센터가 그 역할을 강화하여 교육 현장의 안정을 도모하고, 모든 교육공동체가 행복한 교육 환경을 구축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