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이현재 하남시장, 을지연습 준비보고회서 "위기관리 역량 강화" 주문

8월 19~22일까지 국가총력대비시스템 점검 등 위기관리 대응 훈련 진행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8/13 [10:37]

이현재 하남시장, 을지연습 준비보고회서 "위기관리 역량 강화" 주문

8월 19~22일까지 국가총력대비시스템 점검 등 위기관리 대응 훈련 진행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8/13 [10:37]

▲ 이현재 하남시장 및 관계자들이 지난 12일 시청 상황실에서 2024년도 을지연습 준비보고 회의에 참석하여 회의를 하고 있는 모습이다.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이현재 하남시장은 지난 12일 시청 상황실에서 '2024년도 을지연습 준비보고 회의'를 갖고 위기관리 역량을 강화와 비상대비태세를 확립을 지시했다.

을지연습은 전시·사변 또는 이에 준하는 국가비상사태에 대비해 정부 차원에서 비상대비 계획을 검토·보완하는 것으로, 연 1회 전국 단위로 실시된다.

이날 보고회는 을지연습 소개영상 시청을 시작으로 ▲을지연습 개요 ▲주요훈련별 일정 ▲부서별 협조사항 등을 안내하는 등 훈련 전반에 관한 내용을 공유하고 점검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이현재 시장은 “북한은 핵과 미사일 능력을 고도화하는 한편, 최근에는 쓰레기 풍선을 살포하는 등 지속적인 도발로 국민의 안전을 위협하고 있다”라며 “하남시는 이번 훈련을 실제상황으로 인식하는 마음가짐을 통해 위기 상황을 효율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훈련 성과를 만들어내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올해 을지연습은 이달 19일부터 22일까지 3박 4일간 일정으로 실시되며, 관·군·경·소방이 협력해 국가총력대비시스템을 점검하는 ‘국가중요시설 통합방호훈련’을 진행하는 등 위기관리에 대비한 다양한 훈련이 펼쳐질 예정이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