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여주시 대신면 '찾아가는 복지상담소 “슬복생”' 보통1리에서 운영!!

월 1회 꾸준한 방문 상담으로 저소득 이웃 공감 높여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8/13 [15:00]

여주시 대신면 '찾아가는 복지상담소 “슬복생”' 보통1리에서 운영!!

월 1회 꾸준한 방문 상담으로 저소득 이웃 공감 높여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8/13 [15:00]

▲ 여주시 대신면 「찾아가는 복지상담소 “슬복생”」 보통1리에서 운영!!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지난 지난 8월 12일 여주시 대신면행정복지센터는 지역주민의 복지 서비스 편의를 대폭 향상하기 위해 보통1리 마을회관을 찾아가 대신면 특화사업인 [찾아가는 복지상담소 슬복생(슬기로운 복지 생활)를 운영했다.

이번 찾아가는 복지상담소에는 대신면 맞춤형복지팀, 여주시자원봉사센터, 여주시치매안심센터, 여주시노인복지관과 협업해 각종 복지상담, 이미용서비스제공, 치매예방교육을 진행하고 취약계층 발굴을 위한 복지서비스 안내문과 홍보물품을 나눠드렸다.

현장에서 상담받은 주민은 “직접 찾아와서 다양한 제도를 안내하고 상담을 해 주어 도움이 많이 되고, 이런 복지상담소를 자주 운영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신면 찾아가는 복지상담소 ‘슬기로운 복지 생활’은 올해 2월부터 시작한 대신면 특화사업으로 월 1회 여주시의 다양한 복지기관이 함께 직접 주민을 찾아가 복지서비스를 원스톱(One-Stop)으로 제공하고자 시작됐으며 기초수급 선정, 집수리 연계, 혈압‧혈당 체크, 이‧미용, 치매검사 등을 제공해 지역 주민들에게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