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광명시 하안2동 주민자치회, 어린이들과 탄소중립 감탄원정대 체험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8/14 [14:38]

광명시 하안2동 주민자치회, 어린이들과 탄소중립 감탄원정대 체험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8/14 [14:38]

▲ 지난 13일 실시한 하안2동 주민자치회 탄소중립 감탄원정대 체험 현장 모습.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광명시 하안2동 주민자치회는 지난 13일 관내 어린이들과 함께 올해 주민세 마을사업 중 하나인 ‘어린이 환경교육 체험단, 탄소중립 감탄원정대’를 진행했다.

동 행정복지센터와 호암산 시흥계곡에서 진행된 이번 활동은 업사이클링 예술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어린이에게 탄소중립의 중요성을 일깨우기 위해 기획됐다.

참가 어린이들은 생활 쓰레기를 수집하고 꾸미는 ‘휴머노이드 로봇’ 제작을 통해 업사이클링 가치를 체험하고 탄소중립과 지속 가능한 삶을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 금천구 호암산 시흥계곡에서 이뤄진 생태 교육은 ▲생태계 관찰 ▲밧줄 놀이를 통한 안전교육 ▲자연 만다라 만들기 등의 숲 활동으로 자연과의 교감하며 생태계와 생물다양성에 대한 이해를 높였다.

이후 숲 선생님의 해설을 들으며 탄소중립의 중요성을 되새기며 활동을 마무리했다.

오은주 회장은 “어린이들이 업싸이클링을 체험하며 즐거워하는 모습을 보니, 생활 속 환경 교육의 필요성을 느꼈다”며 “자연 체험과 예술 활동을 통해 환경에 대한 관심과 책임감을 배우는 시간이었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경미 동장은 “아이들에게 의미 있는 프로그램을 제공한 주민자치회에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주민자치회 활동을 통해 탄소중립 실천이 생활화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