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안성시 동부무한돌봄네트워크팀, 1대1 맞춤형 사례관리 ‘행복한 산책’ 진행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8/16 [13:18]

안성시 동부무한돌봄네트워크팀, 1대1 맞춤형 사례관리 ‘행복한 산책’ 진행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8/16 [13:18]

▲ 안성시 동부무한돌봄네트워크팀, 1대1 맞춤형 사례관리 ‘행복한 산책’ 진행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안성시 동부무한돌봄네트워크팀은 지난 14일 사례관리 대상자와 함께 ‘행복한 산책’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행복한 산책은 사례관리 대상자에게 일상 속 행복과 쉼, 정서적 지지등을 제공하고자 기획한 사업으로 아내의 오랜 투병 생활을 간호하다 최근에 사별이라는 큰 아픔을 겪은 어르신이 참여했다.

참여 어르신에게 말복을 맞이하여 여름 보양식과 카페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일상의 소소한 이야기를 나누며 힐링의 시간을 가졌다.

어르신은 “아내와 사별한 후에 마음이 울적하고 외출하기도 싫었는데, 오랜만에 행복한 시간을 보낸 것 같다.”며 소감을 전했다.

정은주 센터장은 “앞으로도 1:1 맞춤형 사례관리를 통해 당사자들이 일상의 행복과 삶의 활력을 찾으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라고 말했다.

안성시 동부무한돌봄네트워크팀은 동부권역 8개 지역(안성1동, 안성2동, 서운면, 보개면, 금광면, 삼죽면, 죽산면, 일죽면)에서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가정을 발굴하고, 다양한 복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