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군포시 주민총회 '당신의 목소리가 마을의 미래'

군포시, 2024년도 주민총회 8월 23일부터 시작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8/19 [07:48]

군포시 주민총회 '당신의 목소리가 마을의 미래'

군포시, 2024년도 주민총회 8월 23일부터 시작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8/19 [07:48]

▲ 지난해 군포주민총회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군포시는 오는 8월 23일부터 9월 6일사이 12개 동에서 주민자치회 주관으로 2024년도 주민총회를 개최한다. ‘당신의 목소리가 마을의 미래’라는 슬로건 아래 진행되는 이번 주민총회는 주민의 의견을 모아 지역사회의 발전과 자치활동에 기여할수 있는 중요한 자리다.

총회는 식전공연, 비전선포식, 각 동별 자치계획의 심의와 함께 주민자치회 활동보고, 자치계획 의결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특히 올해는 처음으로 각 동에서 중장기 발전계획(비전)을 수립하고 이를 선포하는 자리가 마련되어 주민들의 참여가 더욱 중요해졌다.

총회는 사전에 QR코드를 활용한 온라인 투표와 현장 투표소를 통해 참석이 어려운 주민들의 의견까지 반영하여 총회 당일 현장에서 투표결과가 공개될 예정이다.

군포시 관계자는 ‘주민총회는 주민들이 단순히 행정의 수혜자가 아닌 자치계획을 직접 수립하고 실행하는 주체가 되는 자리’라며 "많은 주민들이 참여해 생활 밀착형 주민참여 정책을 함께 만들어 가길 바란다"고 전했다.

하은호 군포시장은 ‘시민들의 협력과 참여가 군포 발전의 핵심’이라며 이번 주민총회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