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연천군새마을회, 찾아가는 EM주방세제 만들기 총 7회 진행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8/19 [11:30]

연천군새마을회, 찾아가는 EM주방세제 만들기 총 7회 진행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8/19 [11:30]

▲ 연천군새마을회, 찾아가는 EM주방세제 만들기 총 7회 진행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연천군새마을회는 지난 7월부터 8월까지 총 7회에 걸쳐 ‘찾아가는 EM천연 주방세제 만들기’ 사업을 진행했다.

이번 사업은 2024년 연천군 자원봉사활동 우수프로그램 공모사업으로 선정된 ‘자연형 생태하천 복원 운동’의 일환으로 연천군새마을회가 직접 관내 마을회관과 유관기관 등을 방문하여 진행하였으며, EM교육 및 EM천연주방세제 만들기 체험을 통해 마을 주민들에게 수질 오염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고, 친환경적인 방법으로 하천을 정화시키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번 사업은 지난 7월 3일, 미산면부녀회를 시작으로 통일평생교육원의 한글학교, 연천읍 동막1리 마을회관, 더헤아림재가복지센터, 군남면 선곡리 마을회관, 연천군새마을부녀회에 이어 지난 8월 14일, 연천군시설관리공단을 마지막으로 총 7회에 걸쳐 100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연천군새마을회 이인행 회장은 “찾아가는 EM주방세제 만들기 체험활동을 통해 지역 하천이 친환경적인 방법으로 정화되기를 바라며, 마을 주민들의 환경에 대한 인식 개선을 위해 앞으로도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연천군시설관리공단 송승원 이사장은 “이런 뜻깊은 행사를 우리 공단에 직접 찾아와 진행해 주셔서 감사하다. 앞으로 우리 공단 역시 지역 하천을 살리기 위한 방안을 강구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