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이천시, 2024년 지방공기업 경영평가 하수도 분야 ‘우수’

주민 생활 관련 노력으로 6년 만에 한 등급 상승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8/19 [13:13]

이천시, 2024년 지방공기업 경영평가 하수도 분야 ‘우수’

주민 생활 관련 노력으로 6년 만에 한 등급 상승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8/19 [13:13]

▲ 이천시청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이천시는 지난 16일 행정안전부가 주관한 '2024년(23년 실적) 지방공기업 경영평가' 기초 하수도 분야에서 우수등급인 ‘나’ 등급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번 경영평가는 전국 기초자치단체 95개 하수도 공기업을 대상으로 경영관리(리더십, 경영시스템, 사회적 책임)와 경영성과(주요 사업성과, 경영효율성과, 고객만족성과) 부문에 대하여 이루어졌으며 평가 등급은 최상위 등급인 가등급부터 마등급까지 5개 등급으로 구성됐다.

이천시 하수도 공기업은 지난 2020년과 2022년 평가에서 다등급에 선정됐으나, 올해 평가에서는 ‘나’ 등급으로 한 단계 상승함으로써 2018년에 이어 6년 만에 기초 하수도 분야 우수 기관으로 인정받았다.

특히 ▲하수처리 수요 증가에 대비한 하수처리시설 적기 확충 ▲노후 하수관로 정비 ▲공공하수처리시설 악취개선 ▲태양광 발전설비 설치를 통한 효율적 하수처리시설 운영과 탄소중립 실현 ▲사회적 약자를 위한 하수도 요금 감면 ▲공중화장실 안심 비상벨 설치 등을 추진하여 지역주민의 삶의 질을 높이고 협력과 상생을 위해 노력한 점이 높게 평가됐다.

김경희 이천시장은 “앞으로도 안정적인 하수도 관리와 하수처리 기반 확충을 통해 시민들에게 쾌적한 생활환경을 제공하여 살기 좋은 이천시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면서 “이천시 하수도 공기업이 지방공기업의 선도적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사회적 책임과 선진적 효율 경영을 위한 노력을 지속할 것이다”라고 덧붙였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