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유한대학교, 부천공업고등학교와 ‘고교생 맞춤형 고용서비스 사업’ 업무협약 체결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8/19 [14:28]

유한대학교, 부천공업고등학교와 ‘고교생 맞춤형 고용서비스 사업’ 업무협약 체결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8/19 [14:28]

▲ 유한대학교-부천공업고등학교 ‘고교생 맞춤형 고용서비스 사업’ 업무협약 체결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유한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고용노동부 고교생 맞춤형 고용서비스 사업’의 성공적 운영을 위해 부천공업고등학교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지난 16일 밝혔다.

‘고교생 맞춤형 고용서비스 사업’은 직업계고 및 일반고 비진학 청년의 취업 및 진로 설계의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해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에서 진로·취업 분야 상담 및 프로그램 지원을 통한 맞춤형 고용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유한대학교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부천공업고등학교 재학생들의 원활한 취업 성공을 위해 맞춤형 고용서비스를 적시에 제공할 수 있도록 협업을 진행하게 된다.

이를 위해 유한대학교는 고등학교 3학년 학생 대상 구직서류작성 및 모의 면접 지원을 시작으로 전문 컨설턴트의 진로·취업 지원 상담 과정 / AI 기반 직업정보 탐색 지원 / 진로·취업캠프 / 지속적인 사후관리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지역 산업에서 필요한 핵심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부천공업고등학교 최경연 교장은 “특성화고와 전문대학이 급변하는 산업구조 개편에 맞추어 현장 중심의 교육과정을 공동으로 개발하고 연계 운영함으로써, 단순 기능 인력이 아닌 기술 인재로서의 육성이 필요한 실정이다. 이러한 의미에서 고교생 맞춤형 고용서비스 사업의 지원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유한대학교 김현중 총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부천공업고등학교의 학과 특성을 반영하여, 대학의 관련 학부와 연계한 진로 및 직업 상담을 실시하고 이미 구성된 지역 기반 교육상생위윈회와 산학협력 네트워크를 활용하여 지역 산업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산학 연계 교육과 취업 지원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