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광명시, 물샐틈없는 비상 대비 태세 갖춘다 2024년 을지연습 실시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8/19 [16:31]

광명시, 물샐틈없는 비상 대비 태세 갖춘다 2024년 을지연습 실시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8/19 [16:31]

▲ 광명시는 19일 최초 상황보고를 시작으로 3박 4일간 진행되는 을지연습을 시작했다. 사진은 시청 충무시설에서 열린 최초 상황보고에서 지시사항을 전달하는 박승원 광명시장의 모습.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광명시가 국가 비상 대비 태세 확립을 위한 을지연습을 19일부터 22일까지 3박 4일간 실시한다.

시는 이번 을지연습 기간에 전시 직제편성훈련을 비롯해 전시 현안 과제 및 전시 예산 편성 과제 토의 연습, 국가 중요시설 테러 대비 민‧관‧군‧경‧소방 실제 훈련, 소산 훈련, 민방공 대피 훈련 등을 통해 물샐틈없은 비상 대비 태세를 갖출 방침이다.

시는 통제부, 상황실, 군경합동상황실, 9개 실시부를 편성하고 을지연습 기간 내 24시간 근무 체계를 유지한다. 이번 연습에는 광명소방서, 광명경찰서 등 관계 기관 등에서 4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전시종합상황실을 운영한다.

특히 20일 국가주요시설인 노온정수장에서 테러 대비 민·관·군·경·소방 통합훈련을 실시해 국가 재난 상황에 대응력을 높일 예정이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최초 상황보고회에서 “평시에 철저한 대비로 전쟁이 일어나지 않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 국제 정세 긴장 속에 시행하는 을지연습인 만큼 실제 대응력 향상에 초점을 두고 충실히 연습에 참여해달라”며 “특히 기관 간 긴밀한 협조체계를 유지해 성공적으로 을지연습을 마칠 수 있도록 노력해달라”고 당부했다.

올해 을지연습은 국가 비상 대비 계획 실효성 검증과 비상사태 시 기관별 대응 역량을 높이는 데에 중점을 두고 진행된다.

한편, 광명시는 앞서 지난 13일 광명시 통합방위협의회 의장인 박승원 시장 주재로 2024년 3분기 통합방위협의회를 열고 을지연습 준비 상황을 철저하게 점검한 바 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