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부천시, 클래식 음악과 책이 함께하는 야외 도서관 '활짝'

9월 7일 오후 2~7시 ‘음악이 흐르는 북 피크닉’ 행사 개최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8/20 [10:25]

부천시, 클래식 음악과 책이 함께하는 야외 도서관 '활짝'

9월 7일 오후 2~7시 ‘음악이 흐르는 북 피크닉’ 행사 개최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8/20 [10:25]

▲ 행사 포스터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부천시는 오는 9월 7일 오후 2시부터 7시까지 부천시청 잔디광장에서 ‘음악이 흐르는 북 피크닉’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시민들이 탁 트인 야외 공간에서 자유롭게 책을 즐기며 휴식을 취하고 일상에서 긍정적 독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저녁 7시부터는 부천아트센터 ‘파크콘서트 온에어’ 행사와 연계해 운영된다.

시청 잔디광장에는 편안한 독서를 위해 빈백과 캠핑의자, 돗자리존 등 300여 석의 좌석이 설치되며, 1,000여 권에 이르는 다양한 장르의 신간 및 베스트셀러 도서가 비치될 예정이다.

또한 잔잔한 클래식 음악이 흐르는 잔디밭에서는 주제별 추천 도서 제공, 피크닉 용품 및 보드게임 대여 등 다양한 전시와 이벤트도 진행된다.

행사 당일 시민 누구나 자유롭게 책을 골라 읽을 수 있으며, 행사장에서 개인 핸드폰을 통해 도서관 정회원으로 가입하면 책을 집으로 빌려 가 가정에서 독서를 이어갈 수 있다.

김영애 부천시립상동도서관장은 “초가을을 맞아 시민들에게 책과 음악이 어우러진 특별한 오후를 선사할 것”이라며 “이번 행사를 통해 시민들이 독서의 즐거움을 느끼고 책과 더욱 가까워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음악이 흐르는 북 피크닉’ 행사 후 이어지는 부천아트센터 ‘파크콘서트 온에어’에서는 ‘2024 뮌헨 오데온스 광장 콘서트’ 실황 영상이 부천아트센터 외벽 전광판을 통해 상영된다. 또한 다양한 관객 참여 이벤트도 진행될 예정이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