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의정부시 녹양동, 장애인 복지시설 '곰두리네집'과 녹양 온정돌봄 서포터즈 업무협약 체결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8/20 [10:32]

의정부시 녹양동, 장애인 복지시설 '곰두리네집'과 녹양 온정돌봄 서포터즈 업무협약 체결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8/20 [10:32]

▲ 의정부시 녹양동, 장애인 복지시설 '곰두리네집'과 녹양 온정돌봄 서포터즈 업무협약 체결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의정부시 녹양동주민센터는 사회복지법인 의정부밀알복지재단 산하 장애인 복지시설인 곰두리네집과 8월 19일 ‘녹양 온정돌봄 서포터즈’ 업무협약을 맺고 함께 ‘더불어 온정돌봄’ 사업에 힘쓰기로 했다.

녹양 온정돌봄 서포터즈는 복지 사각지대 등 위기가구를 대상으로 다양한 형태의 복지 서비스를 맞춤형으로 지원하는 사업이다. 추진을 위해 6월 27일부터 총 30개소의 업소를 모집 완료한 바 있다.

곰두리네집은 장애인의 인간다운 삶과 권리를 보장하고, 생활 안정에 기여하는 장애인 복지시설(주간‧단기 보호시설)이다. 장애인을 대상으로 일정 기간 주거, 일상 생활, 지역 사회생활을 제공(단기 보호)하고, 낮 시간 동안 활동 프로그램 및 교육을 제공(주간 보호)한다.

곰두리네집은 녹양 온정돌봄 서포터즈의 협력기관으로서 위기가구 인적안전망인 일촌맺기 사업 수행자로 참여한다. 돌봄 위기가구의 안전을 확인하고, 연 1~2회 저장 강박‧쓰레기집을 청소해 주기로 했다.

조선미 시설장은 “맞춤형 후원 및 복지지원 사업인 ‘더불어 온정돌봄’ 사업에 동참해 지역사회 위기 이웃을 위해 복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돼 뜻깊다”며, “민관협력을 긴밀히 유지하며 복지 사각지대에 지속적인 관심을 갖고 지원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최광규 동장은 “녹양 온정돌봄 서포터즈로서 후원 협력 기관뿐 아니라, 사회복지시설과의 긴밀한 협력이 이뤄지게 돼 뜻깊게 생각한다”며, “이를 통해 녹양동 위기가구에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