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과천시민 최순향 씨, "이웃사랑 실천"…1천만 원 또 기부

20일 시청 시장 집무실에서 전달식 열려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8/20 [12:00]

과천시민 최순향 씨, "이웃사랑 실천"…1천만 원 또 기부

20일 시청 시장 집무실에서 전달식 열려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8/20 [12:00]

▲ 좌측부터 최순향 씨, 신계용 과천시장, 김효진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무처장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꾸준한 기부로 이웃사랑을 실천하고 있는 최순향 씨가 올해도 과천시에 1천만 원의 기부금을 전달했다.

기부금 전달식은 20일, 시청 시장 집무실에서 열렸다.

아너소사이어티 명예회원이기도 한 최순향 씨는 어려운 이웃을 위해 지난 2016년부터 남편인 최천식 씨와 함께 매년 기부금과 쌀, 마스크 등의 기부물품을 과천시에 전달해 왔으며, 그 규모가 1억 7천여만 원에 달한다.

시는 전달받은 시부금을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탁하여 관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사용할 예정이다.

최순향 씨는 “하늘이 재물을 내려줄 때는 이웃과 함께 나눠 쓰라고 주는 것이다 라고 생각하고, 항상 기부를 실천하고 있다. 기부금이 꼭 필요한 곳에 요긴하게 쓰이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신계용 과천시장은 “변함없는 이웃사랑의 마음이 지역사회에 큰 귀감이 되고 있다. 꾸준한 기부로 이웃 사랑을 실천하시는 최순향 님께 진심으로 감사와 존경의 말씀을 드린다”라며, “과천시도 그 마음을 잘 새기고, 더욱 세심하게 시민의 생활을 챙겨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최순향 씨는 이날 경기도에도 도움이 필요한 이웃을 위해 써달라며 기부금 1천만원을 전달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