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유한대학교, ‘2024년 한·일 대학생 연수 사업’ 6명 일본 오사카 파견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8/20 [14:21]

유한대학교, ‘2024년 한·일 대학생 연수 사업’ 6명 일본 오사카 파견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8/20 [14:21]

▲ 유한대학교, 2024년 한·일 대학생 연수 사업 6명 일본 오사카 파견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유한대학교는 ‘2024년 한·일 대학생 연수 사업’의 일환으로 6명의 학생이 지난 18일 일본 오사카로 출국했다고 밝혔다.

이번 ‘2024 한·일 대학생 연수 사업’은 교육부와 한국장학재단에서 시행하는 사업으로, 국내 대학생들에게 일본 현지에서 어학연수, 현장학습 및 문화 체험 등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글로벌 역량을 강화하고, 한·일 양국의 미래 세대 간 교류를 활성화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유한대학교는 해당 사업에 선정되어 기초생활수급자와 차상위계층 등 취업 취약계층 학생을 포함하여 총 6명의 학생을 선발했으며, 7월부터 사전교육을 실시해왔다. 이번 출국을 시작으로 학생들은 오는 12월 20일까지 본격적인 연수 과정에 참여하게 된다.

연수는 총 12주간 진행되며, 4주간의 현지 어학교육과 직무 연계 적응 교육이 먼저 진행된다. 이후 8주 동안은 미요홀딩스 주식회사, 대한민국 민단 오사카본부, 민단 와카야마현 지방본부, 나라 한국어교육원 등 협약된 현지 기업체에서 학생들의 전공에 맞춘 직무 기반 현장 실습을 통해 실제 업무를 경험하게 된다.

김현중 총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학생들이 다양한 해외 경혐과 역량을 쌓아 글로벌 인재로 성장하기를 기대한다”며 “유한대학교는 학생들이 안전하게 연수를 마치고 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