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재)광명시청소년재단 나름청소년활동센터, 청소년방학캠프[S4청소년탐사대] 성황리 종료

NASA인증, 전세계 유일 ‘인류 최초 유인 목성 탐사 프로그램’ 수료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8/20 [13:51]

(재)광명시청소년재단 나름청소년활동센터, 청소년방학캠프[S4청소년탐사대] 성황리 종료

NASA인증, 전세계 유일 ‘인류 최초 유인 목성 탐사 프로그램’ 수료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8/20 [13:51]

▲ 단체사진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재)광명시청소년재단 나름청소년활동센터에서는 ‘청소년방학캠프[S4청소년탐사대]’ 사전교육 3회를 시작으로 8월 13일~14일 1박 2일간 경기도 양주시 송암스페이스센터에서 진행했다.

‘청소년방학캠프[S4청소년탐사대]’는 2022년 제임스웹에 이은 2023년 유클리드 우주망원경 발사, 대한민국의 달 탐사선 ‘다누리호’ 발사, 인도의 달 남극 착륙 등 빠르게 발전하는 우주산업에서, 청소년들에게 우주에 대한 관심을 넘어 미래의 인재로 이어질 수 있는 역량을 갖추는 것이 더욱 요구되는 사회적 흐름에 따라, 밤하늘 관측이나 교구를 제작하는 등의 단순한 체험에서 벗어나, 청소년들이 직접 우주대원이 되어 과학실험과 우주선을 설계, 비상상황 대처 등 우주천문 진로직업에 대해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에 ‘청소년방학캠프[S4청소년탐사대]’는 ▶우주의 탄생과 태양계 ▶별성도와 우주관측 역사 ▶우주천문직업 ▶재난·긴급상황 대피 안전교육을 사전교육으로 진행하고, 송암스페이스센터에서 ▶천체관측 ▶이론교육과 교구 제작활동과 함께 ▶NASA연계 CLC 목성탐사프로젝트 등으로 구성되어 사전 프로그램 3회기, 1박 2일 캠프로 운영됐다.

캠프에 참여한 신OO 청소년은 “수업도 유익하고 새로운 친구들하고도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어 좋았다. 우주대원이 되는 것에 대해 생각해볼 수 있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김OO청소년 보호자는 “난생 처음 보내는 캠프에 걱정도 있었는데, 인솔 선생님들께서 실시간 사진과 영상으로 진행모습을 공유해주어 옆에서 지켜보는 느낌이었다. 알찬 프로그램 구성에 매우 감사한다.” 라고 후기를 남겼다.

나름청소년활동센터 안미선 센터장은 “청소년들이 우주와 과학에 흥미를 가지는 것에 그치지 않고, 대한민국이 우주산업을 선두할 수 있는 미래인재로 성장하기를 바란다. 앞으로도 캠프와 더불어 창의과학 분야의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청소년들을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