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고양시 풍산동 주민자치회, “젤 아이스팩을 쓰레기종량제봉투로 교환해드려요”

아이스팩 5개를 종량제봉투(10L) 1개로 교환…9월 30일까지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8/20 [12:51]

고양시 풍산동 주민자치회, “젤 아이스팩을 쓰레기종량제봉투로 교환해드려요”

아이스팩 5개를 종량제봉투(10L) 1개로 교환…9월 30일까지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8/20 [12:51]

▲ 고양시 풍산동 주민자치회, “젤 아이스팩을 쓰레기종량제봉투로 교환해드려요”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고양특례시 일산동구 풍산동 주민자치회 젤 아이스팩을 가져오면 쓰레기종량제 봉투로 교환해 주는 ‘당신에게 바꿔드림’사업을 추진한다고 20일 밝혔다.

‘당신에게 바꿔드림’사업은 젤 아이스팩 5개를 모아 가져오면 쓰레기종량제 봉투(10L) 1개로 지급하는 자원 재활용 캠페인 사업이다.

사업은 지난 8월 5일부터 시작하여 9월 30일까지 진행된다. 교환 장소는 풍산동 주민자치센터이며, 운영 시간은 오전 10시부터 12시, 오후 14시부터 16시까지 진행한다. 특히 아이스팩은 젤 형태의 아이스팩만 가능하며 물 형태의 아이스팩은 불가하다.

김재관 풍산동 주민자치회장은 “풍산동 주민자치회가 자원재활용 캠페인을 통해 환경오염을 줄이고 주민들의 적극적인 재활용 동참을 유도하겠다. 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한편, 젤 형태의 아이스팩은 환경에 해를 끼치는 고흡수성 수지로 만들어져 포장을 뜯어 내용물을 주방 배수구나 화장실 변기에 흘려보낼 경우, 강과 바다로 흘러가 수질 오염을 일으킬 수 있어 제대로 버리는 것이 중요하다.

최근 택배와 배달 사업 활성화로 사용량이 급증하고 있는 아이스팩에 대한 환경오염 문제가 대두되고 있어 전국의 여러 지자체에서도 환경 보호를 위한 아이스 팩 재활용에 동참하고 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