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여주시보건소 취약계층 노인 무릎 인공관절수술비 지원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8/20 [14:43]

여주시보건소 취약계층 노인 무릎 인공관절수술비 지원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8/20 [14:43]

▲ 포스터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여주시 보건소 건강증진과에서는 저소득층 노인들의 경제적 어려움을 완화하고 활기찬 삶을 누릴수 있도록 노인의료나눔재단과 협력하여 취약계층 노인들의 무릎인공관절 수술비를 지원하고 있다.

지원대상은 만 60세 이상의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 한부모가족으로 건강보험급여 ‘인공관절치환술(슬관절)’ 인정 질환자이다

수술비 지원범위는 본인부담금에 해당하는 검사비, 진료비 및 수술비로 한쪽 무릎기준 최대 120만원이고 신청 기한은 예산 소진시 까지다

신청을 원하는 경우 무릎관절증 의료지원 신청서와 최근 1개월 이내에 발급된 진단서 및 소견서와 국민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 증명서를 구비해서 보건소로 접수하면 된다. 다만 신청서는 반드시 수술 전에 신청해야 하고 지원 대상자로 선정되기 전에 발생한 의료비는 지원하지 않는다.

건강증진과 관계자는 “관내 취약계층의 건강생활 향상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으며, 무릎 인공관절 수술 지원 사업을 통해 많은 노인분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